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라이프머니] '992만 원까지 찾았다고?' 카카오뱅크 휴면 예금·보험금 찾기
    정보 2022. 10. 12. 08:43
    &rdquo;<사진출처_메이저월드>&rdquo;


    뉴스를 보면 돈 때문에 울고 웃는 일들이 참 많다. 그리고 세상이 발전한 만큼 ‘돈이면 다 된다고’ 말할 만큼 돈만 내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참 다양해졌다.

     

    점차 물질만능주의가 되어가는 현상은 누군가에게는 씁쓸함을 안겨줄 수 있겠지만 이제는 거부할 수 없는 현실이기도 하다. 때문에 우리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들을 노리고 있다. 주식, 코인 등에 투자하거나 매주 복권을 사는가 하면 본업 외의 시간에 아르바이트로 추가 수입을 창출하는 이들도 있다.

     

    그런데 우리는 더 큰 돈을 벌기 위해 현재 자산이나 쉬어야할 시간을 기꺼이 투자하면서도 등잔 밑에 숨겨진 돈은 모를 때가 있다. 여기저기 만들어 놓고 잊어버려 휴면 처리된 예금나 보험 등에 들어있는 돈이 있진 않나 생각해 보면 꽤나 큰 목돈이 될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◇ 카카오뱅크 '휴면 예금/보험급 찾기', 가까운 곳에서 돈 찾아 보기

    잊어버린 돈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. 모바일로 간편하게들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뱅크의 ‘휴면 예금/보험금 찾기’를 통해서 가능하다.

     

    카카오뱅크가 서민금융진흥원가 손을 잡고 제공한 휴면 예금과 보험금 찾기 기능은 사실 지난 해 7월 21일에 출시됐다. 그러니 지금은 1년이 넘은 셈이다. 그러나 지난해 12월까지 서비스 이용은 총 88만 건으로 2000만 명을 넘어선 카카오뱅크의 사용자 수를 생각하면 불과 5%, 지나온 시간을 고려해도 10% 정도에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. 아직 돈을 찾아보지 않은 고객이 더 많다는 것이다.

     

    또한 카카오뱅크 미가입자들까지 고려하면 휴면 예금/보험금 찾기 기능의 존재가 더욱 알려지기만 해도 잊어버린 돈을 찾아볼 수 있는 잠재적 인원이 더 많아질 수 있음을 생각해 볼 수 있다.

     

    ◇ 간단하게 버튼 몇 번 누르면 끝! 최대 992만 원까지 찾았다고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카카오뱅크에서 휴면 예금 및 보험금을 찾아 수령하고 싶다면 방법은 간단하다. 카카오뱅크 가입자라면 앱 접속시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. 이 화면에서 우측 하단 삼점 메뉴를 열어주고, ‘휴면예금/보험금 찾기’를 눌러준다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그럼 ‘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한 번에 찾아 보세요’라는 안내글과 함께 ‘찾아보기’ 버튼이 제공된다. ‘찾아보기’ 버튼을 눌러준다. 사용자의 예금과 보험금을 조회하기 위해 개인(신용)정보 수집·이용·제공과 금융거래정보제공에 동의해야 한다. 아래 ‘모두 동의’ 버튼을 눌러준다. 귀여운 잠자는 이모지가 뜨면서 돈을 찾는다.

     

    &rdquo;<사진출처_카카오뱅크>&rdquo;

     

    잠자는 돈을 찾게 되면 총 금액과 각각 어느 예금과 보험에 얼마의 금액이 보관되어 있는지를 보여준다. 수령하고 싶은 예금과 보험을 체크하고 ‘카카오뱅크 계좌로 받기’를 눌러준다. ‘잠자는 돈의 금액을 모두 찾을까요?’라는 안내창이 뜨고 다시 한 번 ‘예’ 버튼을 눌러준 뒤, 돈을 받을 카카오 계좌를 선택해 주면 된다. 휴면 예금 및 보험금 찾기는 매일 24시간 조회 가능하나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밤 23시까지만 가능하다. 지급을 신청하면 접수 후 1일 내로 지급이 완료된다.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잠자는 돈이 없다면 ‘지금은 잠자는 돈이 없어요’라는 안내 화면이 확인 된다.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. 뜻밖의 행운은 찾지 못했지만 그만큼 잊어버린 돈 없이 관리를 잘 하고 있다는 의미기도 하다.

     

    &rdquo;<사진출처_카카오뱅크>&rdquo;

    지난해 12월까지 카카오뱅크의 휴면 예금/보험금 찾기를 통해 찾아진 금액은 무려 200억 이상이라고 한다. 1인당 평균 3만 4,555원의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수령했으며 최고 지급 금액은 약 992만 원이었고 100만 원 이상 고액을 찾아간 사용자도 2,936명에 달했다고.

     

   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지만 해당 기능을 몰랐다면, 혹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잊어버렸던 휴면 예금/보험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[라이프머니] 992만 원까지 찾았다고? 카카오뱅크 휴면 예금·보험금 찾기

    ”<사진출처_메이저월드>” 뉴스를 보면 돈 때문에 울고 웃는 일들이 참 ..

    truch.kr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